Areum Jungのインスタグラム(areumjung) - 5月12日 11時05分


다이어트글/ 큰글씨말고 작은글씨

선생님, 이것 먹어도 되요?’

네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이런 것이 궁금하다면 아주 간단한 답을 주겠다. 보통 90%이상 안된다고 보면 된다. 새벽에 유산소를 하고 있는데 W2 뉴트리션/라이프리뉴얼 프로그램을 함께 하고 있는 인어공주(가명)에게 톡이 왔다.

-응. 안돼.^^(무서울까봐 이모티콘도 넣음)
이런 형태의 ‘000를 먹어도 되냐는 질문 후에는 꼭 다음에 켭쳐 형태의 반론이 제기된다. 설탕이 들어있지 않고 몇 칼로리밖에 안 된다는 광고를 보내거나 말로 한다. 그래봤자 소용없다. 너는 먹을 수 없다.

-응. 안돼. 수업 오면 설명해줄게.-

달달구리와 탄수화물을 사랑하는 인어공주 포함, 수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함께 망가뜨리고 있는 이유를 오늘 새벽의 간단한 대화로 설명해줄 수 있다.

보내온 사진에서의 칼로리는 나쁘지 않다. 그리고 광고처럼 ‘설탕’이라는 단어는 없다. 당류는 1그램 뿐이며 나쁘다는 트랜스지방도 없다. 식이섬유도 많으니 문제가 될 것이 없어 보일 수 있다. 성분표는 광고를 하기에 훌륭하다고 본다.

그러나 노안이 온 사람들은 돋보기가 있어야 볼 수 있는 사이즈의 글씨를 눈크게 뜨고 봐야하는 것이 포인트다.

원재료를 보면 떡은 외국산 쌀로 만들었다. 떡이 들어갔으니 일단 탄수화물은 들어가 있다. 그리고 인스턴트 스프로 넘어가본다. 많은 설탕대체감미료 중 불편감과 혈당 스파이크의 불안정이 있다고 알려진 에리스리톨로 주요 단맛을 냈는지 가장 먼저 쓰여있다. 여기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포도당도 체크해봐야하고 밀단백추출물도 가공된 또 하나의 성분이 추가된 것이다. 고춧가루 1 2는 무슨 차이인지는 모르겠다. 감자전분이 들어갔다. 또 크든 적든 탄수화물 성분 들어갔다는 말이다. 진짜 양파랑 대파 말고 ‘분태’, 즉 분말 넣었다. 당근도 가루. 효소가 처리된 스테비아가 들어갔는데 얼마나 들어갔는지는 모른다.

설탕의 단맛과 고추장의 강렬함이 만나 혀에 짜릿한 행복을 선물해야하는 떡볶이 양념의 맛에서 칼로리 폭탄을 빼기 위하여 각종 인공적인 합성 성분들을 결합시켜 기묘하게 비슷한 맛을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제품을 까거나 사는 것이 나쁘다는 말은 아니다. 실제로 리얼 떡볶이는 설탕과 탄수화물의 완벽한 콜라보레이션이다. 혈당 스파이크와 살이 찌는 것을 피할 수 없으니 굳이 비교하자면 혈당도 덜 오를 것이고 당장은 살도 덜 찔 것이다.

그러나 당장 눈 가리고 아웅하자면야 낫겠지만 어쩌면 장기적으로는 더 좋지 않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근본적으로 살이 찌고 나이가 들수록 더욱 몸이 망가져가는 이유는 다이어트를 + - 의 개념으로만 받아들이는 단순함과 복잡미묘하며 중요한 호르몬과 대사 작용이 얼마나 건강과 다이어트, 삶에 큰 영향을 끼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애 어른 할 것 없다. 솔직히 심각하다.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호르몬과 대사 작용은 무시한 채 설탕만 없으면 괜찮고 칼로리만 낮으면 살이 찌지 않는다는 생각에 선택하고 안심을 한다.

내가 생각없이 넣은 그것이 이미 망가져 있는 나의 호르몬과 대사를 더 끌어내릴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한다.

아, 심리적으로도 만족할 수 없다. 니들이 더 잘 알지? 진짜 제대로된 떡볶이와 떡튀순이 먹고싶지 저런 가짜 떡볶이가 너무 맛있어서 미치겠지는 않잖아?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내 몸 상태와 건강, 입맛과 라이프 스타일이 때론 내 선택에 따라 떡볶이의 강렬함을 즐길 수도 있고 거부할 수도 있어져야만 한다.

광고의 커다란 문구와 숫자에 혹해서 돈쓰고 몸 버리지 말고 눈 크게 뜨고 뒤에 작은 글씨를 살피는 습관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아무튼 그래서 나는 이렇게 답장을 보냈다. 이번 주 다음주까지 바쁜 일정 속에 열심히 운동도 하고 즐겁게 나쁜 습관을 바꿔가고 있는 3주차에 접어든 그녀에게 파이팅과 사랑을 보낸다.

- 오늘 일 다 마치고 그냥 진짜 떡볶이 완전 맛있는 떡볶이로 먹고 싶었던 찐으로 먹어! 그리고 내일도 열심히 일하고 일요일 수업 때 불태우자. -

#여성운동 #인생운동 #안티에이징 #노화방지 #정아름클래스 #운동 #바른자세 #바른몸 #움직임 #외국인클래스 #영어클래스 #영어 # English #forigner #workout #groupwprkout #gym #diet #weight #weightloss #health #lean #movement #w2 #웨잇투


[BIHAKUEN]UVシールド(UVShield)

>> 飲む日焼け止め!「UVシールド」を購入する

107

5

2023/5/12

のインスタグラム
さんがフォロー

Areum Jungを見た方におすすめの有名人